[뷰티코리아뉴스 / 정초연 기자] 가족 친지가 한자리에 모이는 민족 대명절 설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설 연휴는 평소에 만나지 못했던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화사하고 단정한 외모에 신경이 쓰이는 법.
강한 느낌의 진한 메이크업 보다는 화장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느낌의 ‘내추럴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내추럴 메이크업은 화사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살려주는 피부 표현과 자연미가 넘치는 여성스러운 컬러의 색조 제품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색조 제품들을 모아봤다.
화사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표현 '베이스 메이크업
내추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피부 본연의 건강함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촉촉함에 강점을 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하면 오랜 시간 건조함 없이 맑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모이스처 비비’는 무결점 꿀 피부의 대명사 배우 정소민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촉촉한 느낌의 비비크림이다. 수분 광채가 느껴지는 화사한 피부 표현과 특유의 촉촉함에 강점을 두었다.
생크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특허 세라마이드가 적용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오랫동안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시켜준다.
또한, 비비크림 특유의 잿빛이 느껴지지 않아 자연스럽게 톤 보정이 되며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화사함을 유지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자외선 차단, 주름 개선, 미백 의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티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쿠션 콤팩트‘는 자연스러운 톤업으로 피부를 환하게 연출하는 톤업쿠션이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크스팟 및 결점을 매끄럽게 커버해 보다 화사하고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차분한 컬러의 아이, 립 메이크업으로 단아한 느낌 표현
청순하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위해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로 음영감을 연출한 후 사용하기 좋으며 눈썹의 결을 살려 자연스럽게 채워주면 된다.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점막을 채운 다음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올리고 마스카라를 뿌리부터 꼼꼼히 발라주면 또렷한 눈매가 완성된다. 여기에 단아한 느낌을 주는 핑크 계열의 립 메이크업으로 얼굴의 생기를 더할 수 있다.
어딕션 ‘더 아이섀도’는 99종에 이르는 실키, 매트, 펄, 메탈릭의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가 특징이다.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은은하고 섬세한 발색이 강점이다. #28을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바르고 브라운 컬러 무펄섀도 #33을 눈꼬리에서 중앙, 눈 앞머리에서 중앙으로 터치하며 그라데이션한다.
슈에무라 ‘아이브로우 매니큐어’는 기존 펜슬 타입이나 파우더 타입으로는 연출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살려주는 마스카라 타입의 아이브로우다. 눈썹 결을 조절하여 윤기와 힘을 부여해준다.
랑콤의 대표 립 메이크업 제품인 '압솔뤼루즈‘는 각각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다. 배우 김고은이 드라마에서 사용한 264번, 100일 말린 장미 컬러는 차분한 핑크 톤 쉬어 타입 립스틱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