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대표 노향선)는 나우코스 생명과학연구소 신임 연구소장으로 강계홍 박사를 6월 3일자로 임명했다고 6월 17일 밝혔다. 강 신임소장은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에서 19년 역임하고 현재 중앙대학교 화학공학과 강의전담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강 박사는 콜로이드 계면공학/가용화, 유화/마이셀 분야를 전공, 2010년 중앙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아모레퍼시픽에서 19년간 헤어케어 및 퍼스널케어 제품을 연구해 온 전문 연구원이다.강 신임소장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수석연구원으로 재직하면서 샴푸와 린스 겸용 제품 및 비듬방지용 샴푸 등 수많은 히트상품을 개발하였으며, 샴푸와 모발, 구강 제품 관련 특허 28건, 계면공학 관련 논문 9건을 발표했다.
현재는 중앙대학교 화학공학과 강의전담교수로 겸직하면서 연구와 강의를 병행하고 있는 강 신임 연구소장은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로 ㈜나우코스의 생명과학연구소가 앞으로 새로운 제품, 스피드한 대응, 효율적인 연구와 함께, 무엇보다 고객이 좋아하는 제품 개발로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며, .새로운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내는 명실공히 나우코스의 핵심 부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나우코스는 강 신임 연구소장의 합류로 연구소 확장, 마케팅부문 신설, 영업부문 인력 충원, 제조기술 안정화 등 글로벌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견고히 했다.
나우코스의 혁신 활동은 여러 부분에서 진행 중인데, 제품개발 부분에서 국내최초로 워터리스(Waterless) 썬 스프레이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한 달에 10만개 이상의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나우코스의 노향선 대표는 상처치유연고(의약외품)를 화장품으로 개발하는 등 효능효과 중심의 코스메슈티컬 전문화장품의 새로운 영역도 확대하여 보다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개발에도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 대표는 찾아가는 영업에서 고객이 찾아오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등 앞으로는 고객 접점에서의 소비자조사를 바탕으로 고객이 좋아하는 제품을 먼저 개발하여 고객사에게 제안함으로써, 고객사와 함께 윈윈하는 나우코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하며, 그 기본이 되는 제품이 신임 강 소장을 중심으로 탄생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를 보였다.
6월 26일부터 나우코스는 일본 최대미용박람회 2013년 코스메 도쿄에도 전시를 진행한다. 이미 10여 개 일본 업체로부터 상담 요청을 받았으며, 이 또한 새로운 시장을 향한 도전의 발판이 될 것이다.
-아륾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