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신약개발 바이오기업인 ㈜알앤엘바이오(대표이사 라정찬)는 17일자로 지방줄기세포 배양물과 지방줄기세포 추출 입자로 만든 화장품 조성물 및 제조법에 관한 기술을 개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알앤엘바이오는 특허출원한 조성물과 제조법을 바탕으로 오는 10월 말 줄기세포 화장품 런칭을 준비 중이며 주름 개선 및 노화 방지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이번에 특허출원한 화장품 조성물은 지방줄기세포 배양물과 지방줄기세포에서 추출한 고순도 입자를 혼합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현재까지 줄기세포를 표방하며 출시된 화장품은 식물줄기세포를 이용하였거나 줄기세포 원료가 아닌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기능에 한하는 제품이었다고 알앤엘바이오는 덧붙였다.
반면 이번에 개발한 화장품 조성물은 사람 피부에 가장 적합한 인간 지방조직 유래 줄기세포를 원료로 했다는 점에서 큰 차별점이라는 것.
라정찬 대표는 "이제까지 지방 줄기세포 연구 시장이 주로 난치병 및 신약개발의 분야에서 이루어졌으나 미용을 목적으로 한 화장품 분야에 접목되어 일상 생활에 가깝게 적용되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며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화장품이 세계 시장을 겨냥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움을 설계하는 대한민국 뷰티전문신문-
저작권자 © 뷰티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