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누구든 한가지 혹은 그 이상은 사용하고 있는 기본 아이템 ‘수분크림’, 최근 다양한 변신을 한 수분크림이 대거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천연보습인자를 40가지나 함유해 수분력을 극대화하거나 천연유래성분의 순한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를 겨냥한 제품부터, 미백이나 각질 케어 기능을 더한 수분크림까지 단순하게 보습에만 중점을 뒀던 과거 제품들에서 한층 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점차 세분화되고 스마트해지는 화장품 소비자들의 구매 니즈가 기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수분크림’에까지 변화 트렌드를 몰고 온 것 같다”며 “성분에 대한 극대화나 멀티 기능성 등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변화하는 수분크림 선호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토탈 뷰티 기업 클레어스코리아의 수분·미백 전문 브랜드‘클라우드9(Cloud9)’은 40가지 천연보습인자(NMF)가 함유된 ‘클라우드9올 얼라이브 모이스처 크림’을 선보였다.천연보습인자(NMF)는 피부 속 수분과 유사한 성분들로 각질층에 수분을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 수분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수분 유실을 최소화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천연보습인자가 부족할 경우 피부 건조나 알러지 등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는데, ‘클라우드9 올 얼라이브 모이스처 크림’은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40가지 피부보습인자가 10% 함유돼풍부한 수분감을 자랑한다.
일명 ‘수분 편식 솔루션 크림’으로도 불리는 ‘올 얼라이브 모이스처 크림’은 한 번의 사용으로 하루종일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수분크림으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청정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감을 제공하고 도포 시 피부 온도를 일시적으로 감소시켜 청량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에뛰드하우스’는 민감성 피부 케어 솔루션인 '순정 라인'을 공개했다. '순정 라인'은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는 저자극 솔루션 스킨케어 제품으로, 천연 유래성분 90% 이상 함유 및 pH 약산성 포뮬라를 적용했다.뿐만 아니라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등 10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정 2x 베리어 보습 크림’은 민감한 피부의 피부 저항력을 강화해주는 보습 크림이다.
LG생활건강의 한방브랜드 ‘후’는 보습과 미백 기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크림’을 출시했다. 미백 기능에 탁월한 수분력까지 갖춘 크림으로, 바르자마자 피부에 수분 방울이 맺히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환한 기운을 더해주는 ‘진주산삼’과 피부를 밝고 화색이 돌게 하는 ‘감국수’ 함유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맑게 관리해줘 더욱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마몽드’는 수분크림에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기능까지 포함한 ‘마몽드 아쿠아 필 오버나이트 크림’을 선보였다. 매화나무 꽃과 열매의 천연 유래 효소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불려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주고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성분이 함유돼 각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정돈해준다.또 매화의 뛰어난 보습 성분이 각질케어 후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수분감 있게 마무리해줘 부드러운 필링과 지속적인 수분 공급으로 매끈하고 윤기나는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