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A코스믹의 유통브랜드 조성아뷰티가 지난달 25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된 '로레알 메이크업 해커톤' 행사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성공 전략 및 나아갈 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를 맞는 '로레알 메이크업 해커톤(L’Oréal MAKE-UP HACKATON)'행사는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를 뜻하는 해커톤 경연 대회다.
24시간 동안 스타트업 기업 참가자들로부터 로레알 제품의 판매와 고객관리까지 가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모집해 우승자에게 로레알과의 협업기회를 제공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조성아뷰티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참가해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성아 대표의 단독 강연을 진행했다. 조성아 대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시절부터 트렌드를 주도하며, 최근 전 세계에 몰아치는 K-뷰티 열풍 속에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하기까지의 히스토리와 조성아뷰티만의 전방위적 차별화 전략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했다.또한 선택과 집중을 바탕으로 한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넘어 교감에 도전하는 ‘플랫폼B(플랫폼 뷰티)’ 전략에 대한 설명과 조성아뷰티 개별 브랜드에 대한 소개로 업계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