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코리아뉴스 / 임도이] 화장품 하면 흔히 유명 고가 브랜드를 떠올리기 쉽지만, 의외로 최신 브랜드속에 진주가 숨어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화장품을 잘 아는 실속파 여성들이 몇년 안된 브랜드나 신제품에 관심을 갖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오래된 고가 브랜드에 견줘 값은 싸고 반면 품질은 유명 브랜드가 부럽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론칭한 제이준코스메틱도 그 중 하나다.
제이준코스메틱(대표 고재영)은 지난 2015년 1월 여성들의 피부 고민에 대한 근본적 솔루션을 제시하고, 피부를 위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철학, 이른바 ‘Responsible for Beauty’(아름다움을 위한 책임)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토종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올들어 ‘이너뷰티 시장’에도 출사표
제이준코스메틱은 베스트셀러인 ‘블랙 물광 마스크’ 등 차별화된 마스크팩 제품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마스크팩 부문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는 기초 스킨케어 라인과 더마 케어 라인, 선 케어, 바디 라인, 색조 라인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신제품 개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더마 라인 ‘닥터제이준’ 시리즈 및 스킨케어 제품 ‘보타닉 엘릭스 앰플’ 등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 식물성 원료 및 저자극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고객층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먹는 콜라겐’을 콘셉트로 한 젤리 타입의 ‘물광 콜라겐 젤리’를 출시, 이너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저분자피쉬콜라겐에 블러드 오렌지 농축액을 담은 스틱 타입 제품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여 출시 직후부터 관심을 끌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소비자 니즈를 바탕으로 한 제품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자회사인 알에프텍과 히알루론산 원료 기반 기능성 화장품 공동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서다.
중국 홍콩 러시아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제이준코스메틱은 직영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 주요 면세점, 드럭스토어, 홈쇼핑 등 2040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중국의 경우 온라인 시장은 물론 오프라인 2만 여 개 가량의 드럭스토어 및 편집숍에 입점 중이며, 뛰어난 제품력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11월 광군제 당시에는 티몰 매출 및 라이브 방송 예약 매출 등으로 일일 매출 약 130억원을 기록했으며, 블랙 물광 마스크 210만장,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 130만장 등 마스크 판매 수량만 약 500만장을 기록하며 K-뷰티 선두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인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외에도 홍콩,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각국에서 총판 계약을 맺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과 몽골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국가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고재영 대표는 “고객 만족 품질을 앞세워 향후 보다 다양한 국가로 진출, K-뷰티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말했다.
장애인 결식아동 돕기 등 앞장
제이준코스메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9월 장애인 스포츠 리그인 휠체어농구리그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2년까지 3년간 9억원을 지원하는 타이틀스폰서 협약을 체결한 것이 대표적이다. 12월에는 결식우려아동을 돕기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행복상자 캠페인에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 및 제품 기부 등을 실천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제이준코스메틱은 ’아름다움을 위한 책임’을 모토로 K-뷰티 선두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사회 활동 참여는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차원에서 당연히 해야할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범 5년이 된 제이준코스메틱은 요즘 소비자와 만나는 제품이 꽤 늘었다.
# 대표적인 제품은 ‘블랙 물광 마스크’ 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의 베스트셀러가 된 이 제품은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 해수를 함유해 피부를 보다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풍부한 수분감으로 보습, 영양 효과를 제공해 촉촉한 물광 피부 케어를 돕는다.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의 깨끗한 제거를 돕는 클렌징 폼과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의 에센스, 깊은 보습력을 전달하는 마스크팩까지 3단계의 제품을 한 장에 모두 담아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 ‘보타닉 엘릭스 앰플’도 이 회사가 만들어낸 히트작 이다.
식물성 원료 및 저자극 스킨케어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해 10월 새롭게 선보인 탄력, 보습 집중 케어 앰플이다. 작두콩, 완두콩, 검정콩, 렌틸콩 등 4가지 콩 유래 성분을 담아 피부의 탄력 관리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앰플이다. 에코-세라마이드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7가지 식물 추출물도 함께 담아 보다 편안한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레시틴 멜팅 캡슐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보다 탄탄하게 가꾸는 동시에 수분 보호막 형성에 그만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 이 회사의 또다른 걸작은 ‘파밍 프레시’ 라인 2종이다.
마일드한 각질 케어에 보습 케어를 더해 맑고 촉촉한 피부 결 정돈을 돕는 제품이다. 입자가 큰 각질 제거 성분인 PHA(글루코노락톤)가 함유되어 마일드하면서도 매끄러운 필링 케어 및 다마스크장미꽃수, 백년초열매추출물 등을 담아 촉촉한 보습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파밍 프레시 토너’는 PHA 성분 및 피부 진정을 돕는 녹차, 병풀, 약모밀추출물의 ‘트리플 카밍 액션‘을 담아 피부 컨디션 및 결 케어에 도움을 준다. 더욱 촉촉한 보습 케어 및 수분 장벽 강화를 돕는 히알루론산 5종 및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도 함유했다.
@‘파밍 프레시 패드'는 말끔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 케어를 위해 PHA 성분을 비롯한 과일 유래 AHA, 흰버드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BHA 성분을 모두 배합했다. 여기에 피지 케어와 모공 수렴을 돕는 티트리잎오일과 4가지 식물 성분도 함유했다. 엠보싱면 및 결 케어를 돕는 매끄러운 면을 앞뒤로 2중 적용해 더욱 편리한 각질 및 피부 결 정돈이 가능하다.
# 제이준코스메틱의 화장품 노하우는 이제 ‘이너 뷰티’로도 물길을 열었다.
‘물광 콜라겐 젤리’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최근 ‘물광 콜라겐 젤리’를 전격 출시하며 이너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피쉬콜라겐 2,000mg에 더해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 등을 배합해 촉촉하고 빛나는 스킨 케어를 돕는 다양한 영양소를 1일 1포로 한번에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블러드 오렌지 농축액 1,800mg도 담아 상큼한 맛을 더했다.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젤리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콜라겐은 대표적인 이너뷰티 케어 제품군 중 하나로 꼽히는 동시에 유로모니터가 선정한 2018년 가장 주목받은 성분 중 하나다.
고재영 대표는 “새롭게 선보인 ‘물광 콜라겐 젤리’ 역시 2050 여성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